존경하는 공군사관학교 동문 여러분!
2025년 을사년(乙巳年), 푸른 뱀의 해를 맞으며 제32차년도 “벽공(碧空)”이 주관하는 공군사관학교 총동창회가 새롭게 출발하였습니다.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공군사관학교 총동창회가 오늘의 성숙한 모습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헌신적인 노력을 해주신 역대 회장단과 선배님들께 깊은 경의를 표하며, 저희 32기 모든 동기와 임원진들은 “배우고 익혀서 몸과 마음을 조국과 하늘에 바친다”는 교훈을 다시한번 되새기며 선배님들께서 이룩해 놓으신 많은 업적과 성과를 계승하고,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총동창회가 한 단계 더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949년 개교한 공군사관학교는 고난과 격동의 시대를 지나 지금은 정예 공군장교를 양성하는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우뚝 서 있으며, 우리 공군은 정예우주공군을 지향하며 “대한민국을 지키는 가장 높은 힘”으로서 힘찬 도약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 출발하는 32차 총동창회는 자랑스러운 모교와 공군의 발전, 예비역과 현역 동문들간의 유대강화는 물론이고, 이제 본격적으로 궤도에 오르고 있는 성무장학기금 사업 확장과 성무안보연구소 발전을 위해 중점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아울러 공군과 공군사관학교를 사랑하는 모든 조직과 개인 후원자들을 결집시키고 성무인으로서 함께 뜻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총동창회가 더욱 발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모교와 공군을 사랑하는 선・후배님들의 애정어린 관심과 많은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