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사단법인 성무안보연구소」설립 완료 보고

관리자 2021.08.13 조회 92

존경하는 선·후배 회원 여러분 !

그간 건안 하셨는지요?
쏟아지는 폭염과 함께 코로나-19 델타 변이종의 확산으로 몸과 마음이 지쳐가는 계절 입니다. 
이럴수록 더욱 규칙적이고 활기찬 생활 패턴을 유지하여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시길 기원합니다.


제28차 총동창회가 지난 6월말부로 정규 임기를 마치고 금년말까지 임기를 6개월 연장 한 후 벌써 1개월이 지났습니다.
지난 달 배포해 드린 성무지 제50호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우리 총동창회 산하에 사단법인 성무안보연구소가 지난 7월14일 국방부의 설립인가를 받고 법원에 법인 등기까지 마침으로써 정식으로 법인 설립을 완료하였습니다. 
【이사장(임기1년) : 공사총동창회장 당연직 겸임
   등기이사(임기2년) : 5명(28기 4명, 31기 1명)】


앞서 밝혀드렸던 바와 같이 사단법인 성무안보연구소를 설립하게 된 취지는

첫째, 금년도에 최초로 시행된 우리 동문회원 유자녀들의 학업을 돕는 성무장학사업을 위해 많은 동문들께서 십시일반 모금에 참여해 주셔서 단기적 장학사업 기금은 마련 되었으나 장기적 안목에서 안정적인 기금 확충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이를 위해 본 법인이 추후 지정기부금 단체로 지정을 받아 외부기업 및 독지가들의 후원에 상응한
증빙자료를 발행해 주게 되면 상부상조의 의미가 더욱 승화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둘째로는, 우리 동문들 중 전역후 국방정책 및 군사력 건설등 여러분야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고 군과 국가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분들이 다수 계시는데 이분들의 연구 활동무대를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셋째, 현역 후배들이 군 발전을 위한 정책을 수행함에 있어 군간 이해관계 상충으로 어려움을 겪거나 대국민 공감대 형성이 필요한 경우 세미나를 비롯한 학술연구등을 통해 예비역 선배들이 외부에서 분위기 조성 역할을 수행하는 수단으로도 활용 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이상의 설립취지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성무안보연구소가 권위있고 품격있는 법인으로 성장해야  한다는 점을 깊이 명심하고, 금년말까지 남은 임기동안 연구소의 안정화에 역점을 두고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아울러 선·후배 회원 여러분 들의 아낌없는 성원을 기대 하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2021년 8월 5일

 

  제28차 공사총동창회장 / (사)성무안보연구소 이사장  최 차 규  배상

등록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