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인사말

R.O.K Airforce Academy Alumni Association
공군사관학교 총동창회
항공우주군으로 퀀텀 점프(Quantum Jump)를 지향하는 공군과 모교의 발전을 도모하고 동문들 간의 유대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군사관학교 총동창회장
정 석 환
 (31기)

존경하는 대한민국 공군사관학교 동문과 가족, 그리고 공군사관학교를 사랑하는 국민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와 함께 제31차연도 공군사관학교 총동창회가 새롭게 출발하였습니다. 저희 31기 임원진과 모든 동기생은 부여된 임무와 역할에 대해 책임감을 무겁게 느끼면서, 오늘의 우리를 있게 해준 공군사관학교에 대한 무한한 감사의 마음과 함께 보람 있는 봉사의 기회로 생각합니다.

올해는 공군사관학교 개교 75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항공우주군으로 퀀텀 점프(Quantum Jump)를 지향하고 있는 우리 공군과 모교인 공군사관학교의 발전을 위해 총동창회의 역할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문 상호 간의 교류 및 참여를 확대하고, 성무안보연구소의 연구 활동과 성무장학사업 활성화 등을 통해 우리 공군이 미래를 준비하는 힘과 지혜를 축적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습니다. 총동창회의 발전과 운영에 많은 관심과 격려, 지도편달 그리고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공군사관학교 총동창회와 성무안보연구소의 발전을 위해 헌신과 봉사의 노력을 해주신 선·후배 동문님들과 후원자님들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리며, 특히 2023년 총동창회를 헌신적으로 운영하고 발전시켜주신 제30차연도 임원진과 30기 동문 선배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24년도는 청룡(靑龍)의 해입니다.
푸른 용은 힘과 용기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그 상징성과 의미의 기운을 받아 우리 공군은 ‘하늘로 우주로’를 향해 한층 더 상승하는 계기가 되고, 동문과 가족 그리고 공군사관학교를 사랑하는 국민여러분 모두가 바라는 행복과 풍요로움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 1. 1